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HOME | CONTACT US
드림인포
드림채널
드림포럼
드림앨범
드림파티
드림레터
드림뱅크
카페 블로그
  2014년 표어 : Power of DreamTeam
Member Login & Join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드림채널
추천소식
추천학원
추천여행
추천영화
추천도서
추천방송
추천업소
추천강사
그림자료실
ssn,fbf
2013-02-13
드림팀 어워즈 명함시안
자유글마당
【무료수강-온라인…
눈매의 중요성
지대로 건치네ㅋ
붕어빵 먹는 삼성모…
11 월 생일회원
  서필환 10 일
 이화갑 11 일
 박주호 30 일
 박진서 06 일
 송권수 16 일
 김호년 14 일
 권수진 11 일
 박명희 21 일
 이지석 09 일
 반나영 15 일
 김원년 13 일
 신선아 07 일
 이형대 12 일
 노을 11 일
 이재인 04 일
추천도서 |   강사 드림팀 저서&추천도서
HOME  |  드림채널  | 추천도서
작성일 : 10-05-25 01:52
  글쓴이 : 드림팀     날짜 : 10-05-25 01:52     조회 : 2581     추천 : 0    
   http://www.linknow.kr/index.php?c=main_company&m=company_list (619)


I. 왜 언론 홍보인가?
1. 홍보 안 해도 잘 나간다는 것은 새빨간 거짓말
2. 언론 홍보는 다윗이 골리앗과 맞설 수 있는 방법
3. 신문 기사 중 3분의 2는 홍보의 결과이다
4. 언론 홍보는 돈이 들지 않는다
5. 광고는 안 믿지만 보도는 신뢰한다
6. 언론 홍보 효과는‘가랑비에 옷 젖듯이’나타난다
7. 언론 홍보는 인지도를 끌어올린다

II. 뉴스 가치 높이기
8. 언론은 뉴스 가치를 먹고 산다
9. 뉴스 가치 기준은 언론사마다 다르다
10. 자신만의 특별한 것을 찾아라
11. 많은 독자와 시청자에게‘흥미’를 유발해야
12. 언론은 트렌드 변화를 주시한다
13. 해법을 알려주어라
14. 신제품은 혁신적일수록 뉴스 가치가 크다
15. 언론은 평화보다 경쟁과 갈등을 주목한다
16. 예외 현상을 놓치지 말아라
17. 성공 스토리를 찾아라
18. 언론은 무생물보다 사람의 이야기를 좋아한다
19. 감동은 뉴스 가치를 높인다
20. 핫이슈가 터지면 기민하게 대응하라
21. 여론조사를 해라
22. 어필하는 이벤트를 만들어라
23. 주말, 연휴 정보를 찾아라
24. 선정을 하거나 상을 주어라

III. 언론과 친해지려면
25. 기자는 취재원과 친해지기를 원한다
26. 알찬 정보를 주어라
27. 신뢰감 주는 상대가 되어라
28. 처음 만나는 기자에게는 회사소개자료를 제공하자
29. 핵심을 간결하게 설명하라
30. 기자에게 전화를 늘 열어 놓아라
31. 예의를 갖추고 감정을 억제하라
32. 언론은 열정과 용기를 좋아한다
33. 특정 언론사를 편애 말라
34. 부당한 압력과 촌지는 금물
35. 언론은 광고주에게 호의적이다…그러나
36. CEO는 기자와 쉽게 친해질 수 있다
37. 오보를 하지 않도록 도와줘라

IV. 홍보에 앞서 계획부터
38. 홍보 담당자는 조직의 대변인
39. 홍보의 목표와 메시지를 명확히 하라
40. 언론인 목록은 홍보의 기본 뼈대
41. 매체 특성에 맞는 홍보를 하라
42. 창의적으로 브레인 스토밍을 해라
43. 인터뷰와 글쓰기 능력을 키워야
44. 꾸준히 뉴스를 모니터링 하라
45. 홍보책임자는 CEO와 가까워야
46. 홈페이지를 만들때 언론을 생각해라
47. 어떤 경우 홍보 대행사를 선택해야 하나?
48. 전문성 갖춘 홍보대행사를 선택해라
49. 홍보대행사에게 브리핑을 잘 해주어라

V. 보도자료 작성법
50. 언론이 보도자료를 좋아하는 이유
51. 보도자료만 잘 써도 기사화된다
52. 신문기사를 흉내 내라
53. 간결하게 써라
54. 먼저 제목을 생각해라
55. 과장 말고 정직하게 써라
56. 쉽게 써라
57. 독자의 입장이 되어라
58. 왜 중요한지 강조하라
59. 역 피라미드 형식으로 작성하라
60. 고위층의 코멘트를 붙여라
61. 6하 원칙에서 빠진 것이 없는 지 체크하라
62. 공문서를 그대로 내보내지 말라
63. 사진도 뉴스가치를 판가름
64. 한 문장은 60글자 이내로 짧게
65. 피동형은 피하고 능동형으로 쓴다
66. 전문용어 사용을 자제하라
67. 검색 키워드를 넣어라
68. 회사 소개와 홈페이지를 붙인다
69. Q&A를 이용한 보도자료 작성법
70. 중요 인물의 인터뷰는 보도자료로 작성
71. 보도자료에도 상록수가 있다
72. 칼럼도 훌륭한 홍보 수단이다
73. 인물동정·인사·단신·부음은 이렇게

VI. 뉴스 발표는 이렇게
74. 보도자료는 e메일로 보내라
75. 모든 언론사에 동시에 배포하라
76. 보도자료 첨부는 피해라
77. 보도자료 앞에 간단한 편지를 써라
78. 엠바고는 가급적 피해라
79. 발표 날짜를 잘 선택하라
80. 중요한 발표는 기자회견으로 한다
81. 회견에 앞서‘가상 기자회견’연습을 해라
82. 불쾌한 질문을 각오해라
83. 보도자료를 들고 기자실로 찾아가라
84. 행사에 기자를 초청해라
85. 기자에게 확인 전화하기
86. 보도자료 통신사를 활용하라
87. 박람회 출품은 보도자료 발표의 좋은 기회
88. 방송은 이미지가 생명
89. TV는 뉴스보다 교양·오락 프로에 관심을 가져라
90. 비디오 보도자료를 만들어라
91. 잡지에 보도를 요청하려면
92. 보도 재난에는 신속한 대응이 최선

VII. 주요 언론사 부서별 연락처
보도자료 표준 양식
어떻게 하면 언론과 친해지고 신문과 방송에 나올 수 있을까? 이 책은 20년 가까이 언론계에 몸을 담았던 전직 신문기자가 홍보 담당자의 고민거리를 찾아내 92가지 해법을 제시한 언론홍보 실무 지침서이다.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면서 광고의 시대가 저물고 홍보의 시대? 그 해답을 제시 했다.


20년 가까이 언론계에 몸을 담았던 전직 신문기자가 효과적인 홍보를 위한 92가지 해법을 제시한 언론홍보 실무지침서이다. 미디어 환경은 급변하고 있다. 저자는 이러한 시대의 변화를 적극 반영하여, 독자와 언론의 입장에서 가치 있는 뉴스를 찾아내고 이를 보도자료로 구성하여 기자에게 보낸다면 언론 홍보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15명의 베테랑 기자들이 등장해 언론이 어떤 보도자료와 홍보 활동을 원하는지 노하우를 들려주고 있으며, 기자와 친해지는 법, 보도자료 잘 쓰는 법 등 실무적인 부분에 많은 지면을 할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부록에는 언론매체 별로 담당 기자를 찾기 쉽도록 주요 언론사의 부서별 연락처를 수록해 놓았다.
신동호
신동호1960년 인천에서 태어났다.
서울공대를 졸업하고, 미국 매사추세츠공대 에서 저널리즘 펠로우쉽을 수료했다.
1987년 전자신문에서 기자생활을 시작해 18년 동안 언론계에 몸을 담았다.
1988년 한겨레신문에 창간 멤버로 들어가 2000년까지 환경, 과학, 의학, 정보통신 분야 취재 기자로 일했다.
그 후 과학동앙 편집장으로 재직하다가 2005년 한국 최초의 보도자료 통신사인 코리아뉴스와이어를 설립해 현재 편집장을 맡고 있다.

현재 (주)위키넷,링크나우 대표이사

드림팀
홍보 담당은 물론 기업CEO 산업훈련 강사,컨설턴트의 필독서 이다.
알려진 내용도 많지만 기본이될 내용을 그만큼 넉넉히 갖추고있다.책이 좀
지리하게 생긴게 흠이지만...책내용은 비교적 재미있고 정리도 잘되어있다.
사례별 현장 중심의로 구성된 점이 강점.목차만 봐도 도움이 된다.
10-05-25 02:04 |




게시물 16건
미리보기
제목
도서정보 추천
김영모 과자점제과 드림팀의 판타스틱 홈 베이킹
김영모 과자점제과 드림팀의 판타스틱 홈 베이킹
분   류   가정과 생활
지은이   김록훈,이학순, 한재용
출판사   기린출판사
발행일   2007.07.04
고객평가   *1
0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   (우울한 현대인이 되찾아야 할 행복의 조건)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 (우울한 현대인이 되찾아야 할 행복의 …
분   류   인문
지은이   스튜어트 브라운, 크리스토퍼 본 저/윤미나 역
출판사   흐름출판
발행일   2010.05.12
고객평가   *1
0
조직에 영혼을 불어넣는 조직세우기 - 내면 태도 교정 컨설팅 편
조직에 영혼을 불어넣는 조직세우기 - 내면 태도 교정 컨설팅 편
분   류   비즈니스와 경..
지은이   유명화
출판사   고요아침
발행일   2010.05.17
고객평가   *1
0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분   류   자기관리
지은이   정철상
출판사   라이온북스
발행일   2010.05.12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위기의 부부들
위기의 부부들
분   류   가정과 생활
지은이   성경원
출판사   다산미디어
발행일   2006-11-15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언론홍보 핸드북-기자는 이런 보도자료를 원한다
언론홍보 핸드북-기자는 이런 보도자료를 원한다
분   류   비즈니스와 경..
지은이   신동호
출판사   코리아뉴스와이어
발행일   2005.12.25
고객평가   *1
0
인맥의 달인을 넘어 인맥의 神이 되라
인맥의 달인을 넘어 인맥의 神이 되라
분   류   비즈니스와 경..
지은이   서필환
출판사   가림출판사
발행일   2008.11.15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분   류   자기관리
지은이   김정태
출판사   갤리온
발행일   2010.03.31
고객평가   *1
0
민들레 국수집의 홀씨 하나
민들레 국수집의 홀씨 하나
분   류   사회
지은이   서영남
출판사   휴(休)
발행일   2010.03.31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꿈이 있는 병원의 시크릿! 드림메디컬코치
꿈이 있는 병원의 시크릿! 드림메디컬코치
분   류   비즈니스와 경..
지은이   김연희,양화정,정순나,채현의
출판사   좋은땅
발행일   2010년 03월 18일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1
 1  2  


드림PD실
드림지원실
관리자이메일
회원가입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드림팀::희망의 시작페이지,민들레 솜털 같은 희망을 온 누리에
Great Synergy THE WINNING MOMENT :: DREAMTEAM ::
Copyright (c) 2008 DreamTEAM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