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HOME | CONTACT US
드림인포
드림채널
드림포럼
드림앨범
드림파티
드림레터
드림뱅크
카페 블로그
  2014년 표어 : Power of DreamTeam
Member Login & Join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드림채널
추천소식
추천학원
추천여행
추천영화
추천도서
추천방송
추천업소
추천강사
그림자료실
ssn,fbf
2013-02-13
드림팀 어워즈 명함시안
자유글마당
【무료수강-온라인…
눈매의 중요성
지대로 건치네ㅋ
붕어빵 먹는 삼성모…
11 월 생일회원
  서필환 10 일
 이화갑 11 일
 박주호 30 일
 박진서 06 일
 송권수 16 일
 김호년 14 일
 권수진 11 일
 박명희 21 일
 이지석 09 일
 반나영 15 일
 김원년 13 일
 신선아 07 일
 이형대 12 일
 노을 11 일
 이재인 04 일
추천도서 |   강사 드림팀 저서&추천도서
HOME  |  드림채널  | 추천도서
작성일 : 10-04-29 11:54
  글쓴이 : 드림팀     날짜 : 10-04-29 11:54     조회 : 3341     추천 : 1    
   http://www.koreadmc.net (682)


Chapter 1 꿈이 있는 병원을 만드는 드림메디컬코치
01 급변하는 병원의 대안은 드림메디컬코치이다
1) 변화하는 패러다임을 이해하는 것이 시작이다
2) 왜 드림메디컬코치는 병원 환경에 등장한 것인가?
3) 병원 환경의 급물살과 드림메디컬코치의 등장 배경은?
4) 드림메디컬코치는 어떤 비전을 가져야 하는가?
5) 영향력 있는 드림메디컬코치의 역할은 무엇인가?

02 드림메디컬코치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1) 드림메디컬코치가 갖추어야 할 드림서비스마인드
2) 드림메디컬코치가 되려면 자신이 먼저 변해야 한다
3) 드림메디컬코치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인가?
4) 드림메디컬코치의 좋은 이미지는 좋은 코칭결과를 만든다
5) 성공적인 드림메디컬코치로서의 호감 가는 이미지 코칭

03 드림메디컬코치의 비전과 전망은 무엇인가?
병원의 꿈을 만드는 내부 드림메디컬코치
병원마다 개별적인 꿈을 제시하는 외부 메디컬코치
병원 현장에서 내부 메디컬코치의 성과를 통한 결과


Chapter 2 꿈이 있는 병원을 만드는 코칭스킬 노하우
01 드림메디컬코칭에서의 코칭커뮤니케이션의 이해
02 창과 방패의 소통의 모순을 해결하는 코칭커뮤니케이션
03 드림메디컬코칭의 근원인 세 가지 코칭의 철학
04 드림메디컬코치가 익혀야 할 코칭스킬
05 드림메디컬코칭 프로세스의 5가지 단계
06 경청은 직원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다
07 드림메디컬코칭에서 지시나 조언은 양날의 칼이다
08 스스로 내린 질문은 자발적인 행동을 촉구한다
09 드림메디컬코칭에서 질문은 코칭의 꽃이다
10 상황에 맞는 질문은 스스로 직원을 움직이게 한다
11 효과적인 피드백은 직원의 자발적인 성장을 도와준다
12 병원에서 피드백이 필요한 상황과 피드백의 단계는 무엇인가?
13 직원을 움직이게 하는 효과적인 피드백의 요령은 무엇인가?


Chapter 3 드림메디컬코치는 어떻게 일을 하는가?
01 직원, 의사, 고객 모두가 행복해지는 드림메디컬코칭
02 병원에서 꿈의 Gap을 줄이는 드림사명서코칭
03 직원을 즐겁게 일하고 싶게 만드는 동기 유발코칭
04 병원에서 성과를 만드는 차별화된 상담 전략 노하우


Chapter 4 드림메디컬코치가 병원에서 적용하는 실무마케팅코칭
01 병원 경쟁력 향상을 위한 마케팅의 역할과 중요성
02 병원MOT는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03 병원 매출을 늘리는 효과적인 내부 고객 만족 코칭
04 병원 입소문의 힘! 효과적인 외부 고객 만족 코칭


Chapter 5 병원 현장에서 직접 활용하는 실제 코칭사례
01 병원 시스템과 직원 교육으로 힘들어 하는 원장 코칭사례
02 직원들의 자발적인 동기 유발을 위한 코칭사례
03 퇴사하고자 하는 직원 때문에 고민하는 실장의 코칭사례
04 야근이 많은 상황에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코칭사례
05 매너리즘에 빠진 실장을 동기 부여를 해주는 코칭사례
06 업무 중 고객과 컴플레인이 있는 직원의 코칭사례


부록ㅣ드림메디컬코치에 대한 FAQ
Q.1 드림메디컬코치는 어떤 자격 조건이 있나요?
Q.2 드림메디컬코치는 무슨 일을 하는 건가요?
Q.3 드림메디컬코치는 어떤 비전이 있나요?
Q.4 드림메디컬코치가 되려면 어떤 교육을 받아야 하나요?
Q.5 드림메디컬코칭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Q.6 드림메디컬코칭을 받게 되면 어떤 효과가 있나요?


- 참고 문헌
드림메디컬코치란?
병원에서 직원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 주고 각자가 가진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여 자발적인 동기 부여를 통해 성과 향상을 도와주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 책은 병원의 직원 그리고 예비 의료인들에게 현장의 실무 경험을 통해, 직 · 간접적인 경험을 줄 지침서로,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실무서이다. 이 책의 필자들은 과거에 종합병원, 치과, 피부과, 성형외과, 한의원 등의 실무 경험자로서 서비스 현장에서 10년 이상 고객과 직접 만나며 깨달은 병원 생활의 노하우를 새로운 관점으로 의료인들에게 알리게 되었다.

이미 병원은 의료 시장 개방과 의사 배출의 과잉 현상 등으로 고객이 병원의 차별화 된 시스템과 서비스를 비교하여 스스로 병원을 선택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
호텔처럼 발레파킹 서비스를 해 주는 종합병원, 지방 흡입 수술을 하고 거동이 불편한 고객을 위해 고급승용차로 집까지 모셔다 주는 성형외과는 가까운 주변에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생기는 치열한 경쟁의 현장 모습이다.

필자들은 실제로 병원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진행했던 서비스와 사례를 통해서 강의와 교육을 하며 이제는 교육만으로는 의료인들의 마인드 변화와 병원의 매출 성과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기존의 교육은 이론 위주의 주입식 교육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실천보다는 동기 부여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교육의 진정한 효과는 자신이 스스로 변화하고 싶다는 내재적인 욕구에 의해서 시작된다. 이런 자발적인 동기 변화가 되었을 때 의료인의 질 높은 서비스마인드로 자연스럽게 병원 매출도 향상된다.
실제로 인천에 한 원장은 이제는 교육만으로는 변화가 어렵다고 말하면서 직원 개인별로 관찰하고 그 사람에게 1: 맞춤식으로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따라서 필자들은 직원 각자에게 맞는 교육 방식의 변화가 필요함을 절감하게 되었다.
김연희

현재 드림메디컬코칭연구소 소장으로 드림메디컬코치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내외 네트워크 피부. 성형외과 45개 지점 중 대전점과 분당점에서 총괄실장으로 근무하였고 (주)오라클랜드에서 개원교육 팀장으로 활동하였다.

 
양화정

광주보건대 치위생과 졸업 후 국내 최초로 병원코디네이터를 도입한 예치과병원에서 코디네이터 실장으로 근무를 했으며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보건정책 및 병원관리학 석사를 받았다. 또한 대구과학 대학, 서라벌대학 치위생과 외래교수 및 대전보건대학, 한서대학교 를 출강하였고, 우리은행, 동부그룹과 같은 기업교육에도 열정과 에너지 넘치는 서비스강사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정순나

국내외 네트워크 52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함소아한의원에서 상담 실장으로 7년 동안 근무하고 현재 내부 메디컬코치로는 3년째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역할은 함소아 본원들을 직접 방문하여 개선 점을 파악하고 내부 직원들에게 드림메디컬코칭을 통해 더 행복한 병원 생활과 자신의 가치 향상을 위한 동기 부여를 해 주고 있으며 더불어 전체 병원의 성과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채현의

친절과 병원 경영 성공 모델인 안동병원에서 14년 근무하며, 친절 직원 및 생산성 향상, 산업 발전 공으로 노동부 장관상을 수여했으며, 사내 강사로 활동하였다.




게시물 16건
미리보기
제목
도서정보 추천
김영모 과자점제과 드림팀의 판타스틱 홈 베이킹
김영모 과자점제과 드림팀의 판타스틱 홈 베이킹
분   류   가정과 생활
지은이   김록훈,이학순, 한재용
출판사   기린출판사
발행일   2007.07.04
고객평가   *1
0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   (우울한 현대인이 되찾아야 할 행복의 조건)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 (우울한 현대인이 되찾아야 할 행복의 …
분   류   인문
지은이   스튜어트 브라운, 크리스토퍼 본 저/윤미나 역
출판사   흐름출판
발행일   2010.05.12
고객평가   *1
0
조직에 영혼을 불어넣는 조직세우기 - 내면 태도 교정 컨설팅 편
조직에 영혼을 불어넣는 조직세우기 - 내면 태도 교정 컨설팅 편
분   류   비즈니스와 경..
지은이   유명화
출판사   고요아침
발행일   2010.05.17
고객평가   *1
0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분   류   자기관리
지은이   정철상
출판사   라이온북스
발행일   2010.05.12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위기의 부부들
위기의 부부들
분   류   가정과 생활
지은이   성경원
출판사   다산미디어
발행일   2006-11-15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언론홍보 핸드북-기자는 이런 보도자료를 원한다
언론홍보 핸드북-기자는 이런 보도자료를 원한다
분   류   비즈니스와 경..
지은이   신동호
출판사   코리아뉴스와이어
발행일   2005.12.25
고객평가   *1
0
인맥의 달인을 넘어 인맥의 神이 되라
인맥의 달인을 넘어 인맥의 神이 되라
분   류   비즈니스와 경..
지은이   서필환
출판사   가림출판사
발행일   2008.11.15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분   류   자기관리
지은이   김정태
출판사   갤리온
발행일   2010.03.31
고객평가   *1
0
민들레 국수집의 홀씨 하나
민들레 국수집의 홀씨 하나
분   류   사회
지은이   서영남
출판사   휴(休)
발행일   2010.03.31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꿈이 있는 병원의 시크릿! 드림메디컬코치
꿈이 있는 병원의 시크릿! 드림메디컬코치
분   류   비즈니스와 경..
지은이   김연희,양화정,정순나,채현의
출판사   좋은땅
발행일   2010년 03월 18일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1
 1  2  


드림PD실
드림지원실
관리자이메일
회원가입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드림팀::희망의 시작페이지,민들레 솜털 같은 희망을 온 누리에
Great Synergy THE WINNING MOMENT :: DREAMTEAM ::
Copyright (c) 2008 DreamTEAM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