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HOME | CONTACT US
드림인포
드림채널
드림포럼
드림앨범
드림파티
드림레터
드림뱅크
카페 블로그
  2014년 표어 : Power of DreamTeam
Member Login & Join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드림뱅크
강연자료실
일반자료실
문서자료실
그림자료실
음악자료실
건강자료실
생활의지혜
유익한링크
그림자료실
ssn,fbf
2013-02-13
드림팀 어워즈 명함시안
자유글마당
눈매의 중요성
지대로 건치네ㅋ
붕어빵 먹는 삼성모…
트럼프가 소유한 특…
강연자료실 |   BGROUP7_1
HOME  |  드림뱅크  | 강연자료실
드림 소사이어티 시대의 대박과 도박사이
글쓴이 : 드림팀     날짜 : 10-05-01 13:28     조회 : 1322    
링크 : http://www.keyconsulting.co.kr/zeroboard/view.php?id=notice&no=224 (303)
안녕하세요?

키 컨설팅 송영선 대표입니다.

날씨가 무덥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드림 소사이어티 시대의 대박과 도박 사이



컴퓨터 사회로 대표되는 정보사회의 태양이 서서히 지고,

이제 또 다른 패러다임의 사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바로 드림 소사이어티(Dream Society)입니다.

드림 소사이어티는 꿈과 감성 그리고 이야기를 파는 사회입니다.

드림 소사이어티의 대표적 학자인 롤프 옌센은

“마치 위대한 소설가가 이야기를 상상해내듯

경영의 미래 역시 상상하는 것이다”라고 정의합니다.

또한 배트맨의 작가 스티븐 시걸<AGON :경쟁이 즐거운 나라, 지식채널에서 발췌>은

스토리의 중요성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모든 엔터테인먼트산업은 일종의 도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 스토리를 믿어주는 사람을 찾아서 엄청난 돈을 투자 받아

영화나 에니메이션을 만들어야 하니까요.

심지어 만화도 마찬가지죠.

사람들을 고용해서 일을 시키려면 돈이 쾌 많이 듭니다.

그런데 작품이 성공을 거두지 못하면 그 돈을 찾을 방법이 없는 거죠.

그런 면에서 도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스토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스토리가 리스크를 조절해 줍니다.

좋은 스토리를 찾는다면 도박의 리스크는 적어지겠죠.

리스크가 있더라도 스토리에 따라 예측 가능해져요.

----------------------------------------------------

감사합니다.



항상 신뢰와 믿음의 파트너로 함께 하겠습니다.

--------------------------------------------

keyconsulting 대표 송영선 (교육학 박사)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사)한국강사협회 상임위원장

한국강사협회 명강사 4호(한국경제신문, 명사모)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객원교수

한국산업교육, 인크루트 선정 명강사 위촉(2008)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27 서필환 성공사관학교장의 CEO 오바마 재건축리더십 원더풀 2010-05-27 1358
26 웃으며 공부하는 핀란드…울며 공부하는 한국 드림팀 2010-05-21 1151
25 우리는 '이런 거' 왜 못 만드냐고? 드림팀 2010-05-02 1152
24 드림 소사이어티 시대의 대박과 도박사이 드림팀 2010-05-01 1323
23 소프트뱅크 손정의 CEO Live2011 강연 드림팀 2010-04-27 1724
22 두 팔 없는 세계적 ‘성공학 강사’ 존 파피 내한 강연 드림팀 2010-04-21 1703
21 원동연박사의 5차원 교육 *1 드림팀 2008-09-22 1719
20 솔직함의 역설 – 리콜(Recall) 드림팀 2008-09-20 1370
19 웹 2.0 트렌드와 작지만 새로운 서비스들 – (1) 전문 검색… 드림팀 2008-09-20 1444
18 웹 2.0 트렌드와 작지만 새로운 서비스들 – (2) 메타 블로… 드림팀 2008-09-20 1276
17 안티 메시지(Anti-message) 관리 드림팀 2008-09-20 1401
16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 - 컨셉의 힘 (2) 드림팀 2008-09-20 1150
15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 - 컨셉의 힘 (1) 드림팀 2008-09-20 1276
14 비즈니스 관점에서 블로그 마케팅이란? 드림팀 2008-09-20 1433
13 인터넷 마케팅 불패(不敗) 전략 – 트래픽과 로열티 높이기 드림팀 2008-09-20 1386
12 아웃소싱? 웹 2.0 기업은 크라우드소싱!! 드림팀 2008-09-20 1339
11 사용자의 참여 동기부여와 레퓨테이션 드림팀 2008-09-20 1614
10 집단지성(Collective Intelligence)의 활용 드림팀 2008-09-20 1295
9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의 이해와 활용 드림팀 2008-09-20 1277
8 인터넷 커뮤니티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드림팀 2008-09-20 1353
7 성공적인 CRM을 위한 레시피 (1) 드림팀 2008-09-20 1269
6 성공적인 CRM을 위한 레시피 (2) 드림팀 2008-09-20 1287
5 성공적인 CRM을 위한 레시피 (3) 드림팀 2008-09-20 1098
4 성공적인 CRM을 위한 레시피 (4) 드림팀 2008-09-20 1254
3 성공적인 CRM을 위한 레시피 (5) 드림팀 2008-09-20 1339
2 포토샵CS3 강좌 드림팀 2008-09-18 1521
1 중국경제의 성장과 한국경제 드림팀 2008-09-18 1096
 
드림PD실
드림지원실
관리자이메일
회원가입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드림팀::희망의 시작페이지,민들레 솜털 같은 희망을 온 누리에
Great Synergy THE WINNING MOMENT :: DREAMTEAM ::
Copyright (c) 2008 DreamTEAM KOREA. All rights reserved.